안녕하세요..
컴활1급실기
1편 290쪽에서요,
1.
입력행 = [a4].Row + [a4].Currentregion.Rows.Count
= list강좌.list(참조행, 0)
= list강좌.List(참조행, 1)
= list강좌.List(참조행, 2)
여기서 왜 0,1,2가 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2.
그리고
입력행에서 왜 [b4] 가 아니고 [a4]가 되는지요?
1.
0은 열을 의미합니다.
list(행, 열)
이기 때문에 cells(입력행,4) 에 들어갈 값이 list박스의 몇번째 열인지 확인 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246쪽 문제에서 cells(입력행,3) 에 들어갈 값은 과목코드 이므로
list 박스에서 과목열을 찾아 사용하면 첫번째 열이므로 0 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입력하고자 하는 값이 어느 열인지 확인 하여 사용하세요.
2. a4나 b4나 같은 행이기 때문에 어느것을 사용하셔도 상관은 없는데요.
혼동 되신다면 b4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학습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2013-10-25 07:34:12
1.
"0은 열을 의미합니다.
list(행, 열)
이기 때문에 cells(입력행,4) 에 들어갈 값이 list박스의 몇번째 열인지 확인 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246쪽 문제에서 cells(입력행,3) 에 들어갈 값은 과목코드 이므로
list 박스에서 과목열을 찾아 사용하면 첫번째 열이므로 0 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입력하고자 하는 값이 어느 열인지 확인 하여 사용하세요.
2. a4나 b4나 같은 행이기 때문에 어느것을 사용하셔도 상관은 없는데요.
혼동 되신다면 b4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학습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