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내용 질문하기
엑셀기출 dcounta함수
도서
[2013]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엑셀, 액세스 2007 사용자용)
페이지
조회수
99
작성일
2013-10-24
작성자
첨부파일

2012년 1회 e형

문제 2-5번에서

조건을 주는 함수에서

=F4>=AVERAGE($F$4:$F$17)

.

앞에 왜 f4>=average를 써야하는지 이해가안갑니다.

설명좀부탁드립니다.

답변
2013-10-24 13:00:27

f4의 값이 average($F$4:$F$17)

보다 크거나 같은지 확인 하는 것입니다.

문제에서 가격이 전체평균 이상인 제품의 수를 구해야 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조건이 나온것이죠.

=F4>=AVERAGE($F$4:$F$17)

로 입력하면

=F4>=AVERAGE($F$4:$F$17)

=F5>=AVERAGE($F$4:$F$17)

=F6>=AVERAGE($F$4:$F$17)

...

과 같이 비교한 후에 조건에 맞는 것에 대한 값만 개수를 세게 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
    2013-10-24 13:00:27

    f4의 값이 average($F$4:$F$17)

    보다 크거나 같은지 확인 하는 것입니다.

    문제에서 가격이 전체평균 이상인 제품의 수를 구해야 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조건이 나온것이죠.

    =F4>=AVERAGE($F$4:$F$17)

    로 입력하면

    =F4>=AVERAGE($F$4:$F$17)

    =F5>=AVERAGE($F$4:$F$17)

    =F6>=AVERAGE($F$4:$F$17)

    ...

    과 같이 비교한 후에 조건에 맞는 것에 대한 값만 개수를 세게 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5MB 이하의 zip, 문서, 이미지 파일만 가능합니다.
· 폭언, 욕설, 비방 등은 관리자에 의해 경고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