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회 e형
문제 2-5번에서
조건을 주는 함수에서
=F4>=AVERAGE($F$4:$F$17)
.
앞에 왜 f4>=average를 써야하는지 이해가안갑니다.
설명좀부탁드립니다.
f4의 값이 average($F$4:$F$17)
보다 크거나 같은지 확인 하는 것입니다.
문제에서 가격이 전체평균 이상인 제품의 수를 구해야 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조건이 나온것이죠.
=F4>=AVERAGE($F$4:$F$17)
로 입력하면
=F4>=AVERAGE($F$4:$F$17)
=F5>=AVERAGE($F$4:$F$17)
=F6>=AVERAGE($F$4:$F$17)
...
과 같이 비교한 후에 조건에 맞는 것에 대한 값만 개수를 세게 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2013-10-24 13:00:27
f4의 값이 average($F$4:$F$17)
보다 크거나 같은지 확인 하는 것입니다.
문제에서 가격이 전체평균 이상인 제품의 수를 구해야 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조건이 나온것이죠.
=F4>=AVERAGE($F$4:$F$17)
로 입력하면
=F4>=AVERAGE($F$4:$F$17)
=F5>=AVERAGE($F$4:$F$17)
=F6>=AVERAGE($F$4:$F$17)
...
과 같이 비교한 후에 조건에 맞는 것에 대한 값만 개수를 세게 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