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내용 질문하기
계산문제에 항상나오는것 질문입니다.
도서
[2013]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엑셀, 액세스 2007 사용자용)
페이지
333
조회수
55
작성일
2013-10-24
작성자
첨부파일

계산문제에 항상 fn~~ 하면서 나오는 문제를 제가 항상 제외하고 하는데

그문제의 답을알아야 다른문제도 풀수있을때가 올까봐 두렵습니다..

솔직히 그 문제에대해 파고들은적은없는데 계속 어렵다는 생각만 갖게되네요

그냥 다른문제에 집중을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이문제를 좀더 파고들면 쉽게 풀릴수있을까요?

답변
2013-10-24 12:07:32

사용자 정의함수는 시험마다 한문제씩 꼭 출제가 됩니다.

VBA로 작성하는 문제라 처음에는 다소 어렵게 느껴지기도 합니다만..

높은 확률로 거의 비슷한 구문이 출제되어 다행인면이 있습니다.

최소한 몇가지 구문이라도 이해하고 계시면 완전히 포기를 안하셔도 되실것같습니다.

최소한 IF 문, Select case 문이라도 알고 계시면 어느정도 쉽게 보실수도 있습니다.

(제느낌에 가장 자주 나왔던거 같네요)

엑셀 IF 함수랑 비슷하여 이해하기에도 조금 쉽습니다.

시험볼때 한문제 때문에 너무 오랜시간이 걸린다면 차라리 넘기고 다른문제를 푸는게 낫겠지만...

기존 기출문제들의 문제와 정답을 통째로 외워서 가셔도 높은확률로 푸실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정말 거의 비슷한 문제가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미리 포기하기엔 조금 아깝기도 합니다.)

  • *
    2013-10-24 12:07:32

    사용자 정의함수는 시험마다 한문제씩 꼭 출제가 됩니다.

    VBA로 작성하는 문제라 처음에는 다소 어렵게 느껴지기도 합니다만..

    높은 확률로 거의 비슷한 구문이 출제되어 다행인면이 있습니다.

    최소한 몇가지 구문이라도 이해하고 계시면 완전히 포기를 안하셔도 되실것같습니다.

    최소한 IF 문, Select case 문이라도 알고 계시면 어느정도 쉽게 보실수도 있습니다.

    (제느낌에 가장 자주 나왔던거 같네요)

    엑셀 IF 함수랑 비슷하여 이해하기에도 조금 쉽습니다.

    시험볼때 한문제 때문에 너무 오랜시간이 걸린다면 차라리 넘기고 다른문제를 푸는게 낫겠지만...

    기존 기출문제들의 문제와 정답을 통째로 외워서 가셔도 높은확률로 푸실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정말 거의 비슷한 문제가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미리 포기하기엔 조금 아깝기도 합니다.)

· 5MB 이하의 zip, 문서, 이미지 파일만 가능합니다.
· 폭언, 욕설, 비방 등은 관리자에 의해 경고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