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내용 질문하기
레코든 원본 설정 질문입니다.
도서
[2012]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엑셀, 액세스 2007 사용자용)
페이지
94
조회수
43
작성일
2013-09-12
작성자
첨부파일

=Dsum("납부금","수강고객현황","성별=여")

여기서 납부금은 필드인데

=Dsum([납부금],"수강고객현황","성별=여")

설정하면 안되는 것입니까?

해봤더니 값이 다르게 나옵니다. 부가 설명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쓰는것은 언제쓰이는지 도 설명부탁드립니다.

==========================================

추가질문!

p.90 12번에서

txt수강료, txt납부금, txt납부금합계 컨트롤은 천 단위마다 (,)
여기서 형식에서 표준 말고 #,###을 넣어도 되는겁니까?

답변
2013-09-13 08:11:08

d 가 들어가는 도메인 함수의 인수는 항상 "" 를 붙여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dsum("값을구할범위","원본테이블/쿼리","조건")

과 같이 사용해야 하므로

[] 을 사용하실려면

dsum("[납부금]",~

과 같이 "" 안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결과가 같다면 상관 없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
    2013-09-13 08:11:08

    d 가 들어가는 도메인 함수의 인수는 항상 "" 를 붙여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dsum("값을구할범위","원본테이블/쿼리","조건")

    과 같이 사용해야 하므로

    [] 을 사용하실려면

    dsum("[납부금]",~

    과 같이 "" 안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결과가 같다면 상관 없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5MB 이하의 zip, 문서, 이미지 파일만 가능합니다.
· 폭언, 욕설, 비방 등은 관리자에 의해 경고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