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답에 =(MOD($E3,3)=0)*($K3>=70)) 이렇게 되어있는데 이 * 표시는 어떤 역할을 하는것인가요?
그리고 =AND(MOD($E3,3)=0,$K3>=70) 이렇게 해도 같은 결과가 나오던데 이것도 답이 되나요??
답은 한가지만 정해져있는 것인가요? 아니면 결과만 같으면 같은 정답이라고 인정이 되는 것인가요?
조건부 서식에 함수가 주어지지 않으면 어느 함수든 사용이 가능하지만
함수가 주어지면 주어진 함수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mod 함수 사용 이기 때문에 주어지지 않은 and 함수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조건을 * 로 이어 and 조건으로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MOD($E3,3)=0)*($K3>=70)
=(조건1)*(조건2)
입니다.
조건이 참이면 1을 반영하고 조건이 거짓이면 0을 반영하죠
그럼
1 * 1 = 1
1 * 0 = 0
0 * 1 = 0
0 * 0 = 0
으로 두조건이 모두 참이어야 1을 반영하는 and 조건이 만들어 지는 것입니다.
조건이 참(1) 이면 서식을 적용하겠죠?
or 조건은 + 로 조건을 연결하시면 됩니다.
주어진 함수를 사용하여 올바른 값이 나온다면 정답으로 인정이 됩니다.
그전에 지시사항에 맞게 잘 적용하여 사용하셔야 겠죠.
좋은 하루 되세요.
-
*2013-09-05 06:25:32"
조건부 서식에 함수가 주어지지 않으면 어느 함수든 사용이 가능하지만
함수가 주어지면 주어진 함수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mod 함수 사용 이기 때문에 주어지지 않은 and 함수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조건을 * 로 이어 and 조건으로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MOD($E3,3)=0)*($K3>=70)
=(조건1)*(조건2)
입니다.
조건이 참이면 1을 반영하고 조건이 거짓이면 0을 반영하죠
그럼
1 * 1 = 1
1 * 0 = 0
0 * 1 = 0
0 * 0 = 0
으로 두조건이 모두 참이어야 1을 반영하는 and 조건이 만들어 지는 것입니다.
조건이 참(1) 이면 서식을 적용하겠죠?
or 조건은 + 로 조건을 연결하시면 됩니다.
주어진 함수를 사용하여 올바른 값이 나온다면 정답으로 인정이 됩니다.
그전에 지시사항에 맞게 잘 적용하여 사용하셔야 겠죠.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