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13일에 시험을 접수해 놓고 책은 11월10일에 미리 받았습니다.
직장생활, 학교수업(사이버대학)등 바쁜 일정에 하루에 한 시간여도 제대로
컴활 시험공부를 못하다가 주말에 1번째 과목을 훌듯이 보았습니다. 평상시에 쓰던 바탕이
있어선지 문안하게 1번째 컴퓨터 일반 과목을 공부했고, 3일을 남겨두고 2번째 과목 스프레드시트를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시간이 촉박하고 오래동안 안 쓰던 엑셀이라서 그런지 기본이론과 대표기출문제만 보게 되었습니다.
시험장에서 시험을 보는데 "어? 이거 비슷한 거 나온거 같은데?"하면서 시험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물론, 답이 기억이 안나 맞추지는 못했지만 짧은시간 공부하신다면, 기본이론 보시고 대표기출문제, 회차별 기출문제에 집중하시면 누군든 충분히 합격 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자신있는 과목에 더욱 집중하셔서 특정 과목에 좋은 점수를 받게 되면 다른 과목에서 과락만 면하는 전략도 좋을 듯 합니다.
모두 공부하면 좋겠지만 그러한 분들은 많지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제가 1과목에 90점 2과목에 45점으로 합격했거든요.
여유가 있으시다면 하루에 1-2시간이라도 꾸준히 공부하시고, 모르는 부분은 챕터에 QR찍으시면 그 부분의 동영상 강좌를 보실 수 있어 어렵다고 생각되는 챕터는 어렵지 않게 공부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저도 2005년 취득한 2급 워드프로세서 취득 후에 20년 만에 하는 컴퓨터 관련 공부라서 힘들었지만, 시나공 덕분에 수월하게 필기나마 합격한 듯 싶습니다.
이제 내년 초 실기를 위해 이번에는 꾸준히 조금씩이라도 준비해볼려고 합니다.
2급컴활 준비하시는 모든분들이 합격의 기쁨을 가지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시나공*리자2025-12-02 11:04:49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1과목에서 고득점을 받으셨네요~? 촉박하게 공부하셨는데 합격하셨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축하 선물은 문자로 보내드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