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나이 50을 향해가는 아저씨 입니다.
일반적으로 IT 자격증을 활발히 취득하는 나이대는 아니지요 ^^ , 20대에서 30대들은 컴활 2급 자격증을 쉽게 따는 듯한데, 50을 향해가는 중년들에게는
무척 어려운 자격증임에 틀림없을 겁니다.
그래서 인지, 이곳 합격추기 란에도 40대 후반의 합격후기는 찾아보기 어렵더군요. 그래서!! 제가 가감없이 중년들을 위한 자격취득 가이드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자 이제 시작합니다.
저는 정확히 필기를 3번, 실기를 총 7번 만에 합격하였습니다. 저의 자만이 하늘을 찌를 정도로 터무니 없었던 탓이었습니다.
필기는 시나공 교재가 아주 과학적이고, 쉽게 요약이 되어 있습니다. 책에 요약된 대로만 두번 읽어보시고, 문제 한번씩만 풀어보시면 틀림없습니다. 그런데도 왜 떨어지느냐?
두번만 읽고, 한번씩 만 풀어보시기 때문입니다. 두번, 한번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눈에 익을 수 있도록 반복적으로 훓어봐야 합니다.
이것이 합격의 Tip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보고 또 보고 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젊은이들은 기억력이 좋고, 위트가 있어서 시험을 잘 칠 수 있지만, 40이 넘어가면
계속 반복만이 열쇠가 됩니다.
다음은 실기!!
사실 제 판단으로 컴활 2급 자격 시험에서 실기가 차지하는 비중은 70%를 넘는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 분명하게 말하자면 실기의 준비기간이 길며
개인 차에 따라 소요 기간이 천차만별입니다.
실기 시험의 준비 또한 역시! 시나공 교재가 갑!!! 입니다.
실기는 시나공 교재를 아무생각없이 보며 그냥 책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다음날도 다음날도. 몰라도 그냥 컴 화면에 엑셀을 띄워놓고 치세요. 따라하고, 또 따라하고!
그러나 이해도 안되는데 계속 따라하는 행위는 수명을 단축시키죠. !! 그.래.서!!!! 시나공 교재와 함께 제공되는 "함수사전" <= 별표 3개! 을 매일마다 한 페이지씩
풉니다. 이것이 TIP입니다.
함수사전에는 엑셀의 존재이유인 함수가 체계적이고, 아주 쉽게 기술되어 있습니다. 함수사전만 공부해도 실기를 50점은 받을 수 있을 걸요?
제 충고를 20~ 40대 초반분들은 새겨 들으실 필요 없겠습니다. 제 충고는 반드시 40대 중후반 분들을 위한 조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