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대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방학이라서 뭘 할까 생각하다가 자격증을 따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워드, 컴활2급을 하기로 마음 먹었는데요, 시나공 교재로 워드를 합격하고 이어서 컴활 필기도 합격했습니다. 필기 합격 후 하루 정도 쉬었다가 실기 공부를 시작했는데요 아마 7월 24~25일부터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먼저 처음에는 책보다 영상으로 봐야 이해가 더 잘 될 것 같아서 유튜브를 보면서 공부를 시작했어요. 처음엔 함수를 하나씩만 써서 이해하기가 쉬웠습니다. 금방 할 수 있겠다 했는데 갑자기 함수를 두세개씩 섞어서 쓰는 겁니다??? 이해가 잘 안 가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혼자 풀어보지만 이해가 안 가는게 많았습니다. 하지만 계속 하다보니 스스로 잘 할 수 있어지더라고요. 기출문제도 함께 풀었는데...
채점 프로그램이 없다보니 제가 어디서 실수를 하는 지, 어떤 부분이 잘못된 것인지 알 방법이 없더군요...
그래서 시나공으로 채점 프로그램을 돌렸습니다. 유튜브로 공부한 게 문제풀이라고 치면 시나공은 오답노트 느낌이었어요. 오답노트가 공부할 때 참 중요한데... 제가 몰랐던 실수를 잡아줘서 편리하고 신기하고... 덕분에 오답 잘 고쳤습니다. 처음엔 60점대 나와서 당황했지만 한 번 더 하니까 80점대, 한 번 더 하니까 90점대가 나오더라고요!! 그렇게 연습을 이어갔습니다.
사실 시험 전날에 공부를 전혀 안 했는데요...
95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오늘 발표 나왔습니다.
처음 4일정도는 하루에 5시간 넘게 연습 한 것 같아요.
한 달 만에 자격증이 두 개나!! 기분이 좋습니다.
-
시나공*리자2025-08-21 11:37:03수정하신 것 확인했습니다. :) 선물을 보내드렸어요!
-
조*영2025-08-20 14:26:30헉 그렇네요 수정했습니다!!
-
시나공*리자2025-08-20 14:01:28안녕하세요! 조*영 님. 와~ 시나공 찐팬으로 임명합니다. 하하 컴활 실기 합격 후기 남겨주셨는데 압축된 파일에 워드 합격 인증이 들어가 있네요~? 수정해 주시면 확인 후 선물 보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