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컴맹에 가까운 제가 컴활 2급 필기 시험을 한번에 합격하고 합격수기를 쓰는 날이 오다니 감격스럽네요 제가 어떻게 한번에 합격할 수 있었냐고 묻는다면 당연 시나공 컴활 2급 기본서와 필기 문제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컴활을 접수하고 제가 먼저 한 일은 바로 컴활을 시나공 2급 기출문제집과 기본서를 사는 것이었습니다 어떤 분들은 기출문제집만 돌리면 된다고 하지만 이제는 컴활 난이도가 올라서 기출문제집만 돌려서는 절대 컴활 합격하는것이 어렵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기출문제집과 함께 기본서를 구입했습니다. 어차피 실기를 공부하려면 컴활 필기의 기본적인 것들이 배경이 되어야했기에 필기를 정공법으로 공부한 것에 후회는 하지않습니다!!


시나공을 보면 독학에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출제빈도에 따라 A,B,C,D 급으로 나뉘어진 것은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컴활에만 온전히 시간을 쏟을 수 없는 저는 일단 A급 부터 공부하여 점차 시간이 남을때 B급까지 공부했습니다 C,D급은 빠르게 훑고 넘어가는 정도였지만 합격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았습니다. 아마 시나공이 A,B,C,D급을 나누어 주었기 떄문이겠지요 시나공 덕분에 적은 시간으로 한번에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루어냈습니다. 거기다가 사진에 보이는 바와 같이 전문가의 조언이나 시험에 어떤 부분이 어떻게 나온다는 것이 TIP처럼 나오는 것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본서에는 해당 부분의 기출문제도 이렇게 수록되어 해당 내용이 어떻게 문제화가 되는지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는 몇몇 문제만 수록해놓은 것이기에 전체적인 기출 문제의 흐름을 파악해보고 싶다면 꼭 시나공의 기출문제집을 사서 보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빼곡하게 내용과 문제를 늘어놓아 지루하게 만들지는 않았다는 점이 참 좋았습니다. 깔끔한 정리와 컬러감이 지루하다고 느낄 수 있는 컴퓨터 관련 내용을 직관적으로 느껴지게 해주었습니다. 저는 이 점이 시나공이 다른 책들과 다른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이 저한테 특히나 잘 맞았다고 생각되구요

부끄럽지만 열심히 공부한 제 책의 일부를 보여드립니다. 저보다 더 열심히 하시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앞에 말씀하다시피 컬러있는 형광펜으로 기출의 선지에 무엇이 옳은지 틀린지 한눈에 드러나도록 표시를 하여 여러번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기출만 돌리는데도 허덕였지만 시간이 지나면 더욱 더 빨리 보실 수 있을겁니다. 컴활이라면 무조건 무서움만 느끼던 저도 합격을 했어요 여러분도 시나공과 함께라면 하실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