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원래부터 돌머리였습니다. 그래서 남들 다 합격하다던 컴퓨터 2급 필기를 4개월이란 시간을 투자했지만 불합격했죠. 인터넷에 떠도는 요점이란 기출문제 앱을 최대한 활용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렇게 포기하려 했지만 사촌 언니가 시나공으로 한 달만에 컴활 2급 자격증을 땄다는 소식을 듣고 저도 한 번 시나공 교재를 사 보기로 했습니다.
시리즈로 다 사면 좋겠지만 가격 부담으로 일단 기본서만 샀습니다. 근데 기본서 하나임에도 풍부한 이론과 기출문제로 답답함이 싹 없어졌습니다.
거의 필드별마다 제공하는 무료 토막 강의, 옆에서 과외를 받는 듯한 여러 참고글, 섹션 끝날 때마다 풀 수 있는 기출문제, 시험 직전에 보기 좋은 핵심 요약 등으로 개념을 쉽게 다지기 좋았습니다. 특히 토막 강의를 들으며 이렇게 자세히 설명하는데 이게 무료여도 되나 싶었습니다. 진짜 중학생도 이해할만한 설명이었습니다.
만약 시나공 교재를 샀다면 홈페이지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최신기출문제, 핵심 요약, 강의, CBT 등 풍부한 자료들이 가득합니다. (특히 저는 시험 보름 전부터 CBT 온라인 기출문제를 최대한 많이 풀고 합격했습니다. 실제 시험 대비로 너무 좋습니다~)그리고 2과목은 실기와도 연결되는 만큼 자료실에서 꼭! 실습자료를 다운받고 실습하시길! 읽거나 들어서 이해 안 되도 실습은 무조건 이해 되고 머릿속에도 들어오게 되어 있어요!
처음에는 강의를 들으며 천천히 이론을 공부했고 한 권 다 보고 난 뒤에는 중요한 A,B 등급 섹션만 한 번 더 돌았습니다. 수능마냥 점수에 집착하지 않고 합격선만 넘기면 되니 시간 없으면 A,B 등급만 공부해도 됩니다. 그리고 3번째 돌 때는 무조건 나온다는 A등급만!(사실 그마저도 힘들면 A등급만 공부해도 합격선은 넘기니 처음부터 A등급 위주로 공부해도 됩니다. ㅎㅎ)
시험이 일주일도 안 남았을 때는 핵심 요약을 다시 한 번 더 훑어봤습니다. 그마저도 시험에 많이 나온 것 위주로요. 핵심 요약도 중간중간 문제가 포함되어 있으니 시험 직전에 꼭 풀어보시길! 다시 한 번 개념을 다질 수 있습니다.
시험 이틀 전에는 부록인 최신 기출문제집을 풀며 실전에 대비했습니다. 문제가 이해가 안 되면 출제 내용이 있는 섹션과 필드가 있어서 바로 다시 공부하기가 가능해서 좋았고 그마저도 모르겠으면 전문가의 조언을 보며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시험 당일날은 시험 보는 순간 직전까지도 홈페이지의 핵심요약을 머리속에 집어넣었습니다. 거의 외우다시피 집어넣었습니다.
컴활 2급 필기가 난이도가 높아도 결국은 문제은행입니다. 최신 기출문제는 복원한 거라지만 진짜로(!) 풀어봤던 문제가 꼭 나오니 기출문제는 최대한 많이 푸세요. 저도 반신반의 했는데 진짜 나와서 매우 놀랐습니다...
그리고 시험 결과는...
평균 2배 뻥튀기로 합격! 근데 교재 배달 시간 며칠을 제외하고 공부한 시간은 전 시험의 약 1/3인 40일! 진짜 기적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지난 시험에 쏟은 시간과 접수 비용이 너무 아까울 지경입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시간과 접수 비용 버리지말고 22000원만 투자해서 합격하세요. 기본서로도 충분히 합격 가능합니다! 치킨 값으로 이런 기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가능하다니까요!
아무튼 저는 행복한 마음으로 실기 시험을 준비하겠습니다. 시나공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교재 한 권이 돌대가리 구원하네요 ㅎㅎ
P.s. 당연하지만 실기 교재도 시나공 교재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다시 한 번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