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정말 엄청난 컴맹이였어요.
친구들은 컴퓨터 부품을 사서 직접 조립하기도 하는데, 저는 컴퓨터 켜서 게임밖에 할 줄 모르던.. 그 정도의 수준이었습니다.
엑셀은 들어봤지만 한번도 켜보지도 않았고, 엑세스라는건 컴퓨터에 깔려있는지도 몰랐어요.
저는 시나공 컴활 1급 필기실기 합본 (2018)을 샀는데, 솔직히 사면서도 이 책 한권으로 합격할 수 있을까 걱정이 많이 됐어요. (싸서 샀습니다^^;;;;;;;;;;;;;;;;;;;)
필기는 핸드폰으로 CBT 어플 사서 풀었고, 틀린 문제만 시나공 책에서 관련 파트 찾아서 한번씩 읽고 넘어갔어요.
해설은 아무래도 정답만 설명해주니까...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들어서요
1주일동안 필기는 하루에 5시간씩 공부했고, 80/60/50 으로 합격했어요
필기에서 자신감이 많이 붙어서 실기책을 폈는데, 솔직한 심정으로 정말 울고싶었어요. 무슨말인지 하나도 모르겠어!!!!!!!!!!
저는 정말 초보자였기 때문에, 엑셀 책에 있는 모든 예제는 다 해보고 모의고사는 기출만 10회분량 풀었어요. 계산작업+프로시져는 책에 있는거 다 풀었어요.
엑세스는 처음부터 끝까지 답지만 보고 기출 5회분량을 따라만 해봤던 것 같아요. 그제서야 내가 하는게 무슨 작업인지 깨닫게 되더라구요
그 뒤로 엑세스 기출은 13회정도 풀었어요. 처음에는 엑세스가 너무 어려웠는데 하다보니 패턴이 정해져있어서 오히려 엑셀보다 쉬웠던 것 같습니다.
1회차는 엑세스에서 긴장해서 실수를 해서 실격으로 떨어졌고, 2회차시험(11/27)에 합격했습니다~
책을 사고 리뷰를 잘 적지 않는 성격인데 너무 감사해서 후기 남기고 갑니다
시나공, 믿고 시나공 토익책도 구매했어요~ 또 후기 남겼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