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에 필기를 따놓았다가 기간이 지나 2년 뒤인 2025년에 1급 필기와 실기를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필기는 한 번에 붙었지만 실기는 합격이 어려움을 알기에 기초부터 차근차근 쌓자고 생각해 일단 엑셀에 나오는 함수를 외운 후 2023실기 총정리 책으로 처음에는 1번 무작정 따라 하면서 감을 잡았습니다. 그 뒤에 2,3번 반복하며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문제를 종이에 보기 쉽게 정리해 두었습니다. 기출과 모의고사는 타이머를 맞추어 놓고 시간 안에 정확히 푸는 연습을 하고 엑셀의 계산문제는 함수와 괄호 등을 정확하게 하지 않으면 다른 답이 나올 수도 있어 꼼꼼히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엑셀은 1-3-4-2 순으로 액세스는 처음부터 순서대로 풀었습니다. 아무래도 내용이 개정되었기 때문에 시험장에서 신유형을 보았을 때 많이 당황하게 되어서 2025년 기출문제집을 사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2023년의 내용과 다른 문제들이 많이 있고 채점 프로그램으로 틀린 부분을 확인을 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험을 볼 때 한 번 풀 때 정확하고 부분마다 시간을 정해 놓고 그 안에 푸는 것, 그리고 70점만 넘으면 되기 때문에 버릴 문제는 확실히 버리고 기본적으로 맞아야 하는 문제들은 확실하게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과가 늦게 나오는 편이라 최소 2번 정도는 연달아서 시험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컴활 1급의 합격 난도가 높아 독학으로 가능할지 많은 의문이 들었는데 시나공 책으로 개념을 쌓고 다양한 기출을 풀어보며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시나공*리자2025-09-01 15:01:181급 실기 합격률이 약 7%라 어려웠을 텐데 독학으로 이뤄내신 거 보니 저희도 뿌듯하고 기쁜 마음입니다.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선물은 문자로 보내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