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목처럼 저는 실기만 8번을 보고, 마지막 시험에서 최종 합격을 했습니다!
바쁜 대학교 막 학기에 필기 준비를 시작해서 사실 1년 넘게 걸렸네요..
이제는 기본이 되어버린 컴퓨터 자격증이니 어려운 것을 도전해 보자! 라는 마음으로 저는 1급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필기는 친구가 공부하던 책을 받아 다행히 한 번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진짜 문제는 실기더라고요..
컴퓨터라고는 한글, PPT만 조금씩 할 수 있던 거라 정말 갑갑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문제집으로 방향을 정했고, 찾아보면서 제가 원하는 기준을 정했어요.
<문제집 선택 기준>
1. 쉽게 읽히는 해설
2. 실제 시험 문제와의 유사성
3. 해설 강의 여부
4. 무게
크게 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네요!
4번이 조금 의아하실 수 있겠지만, 무거운 책을 정말 싫어하는 저로서는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인터넷에서 여러 번 시나공 문제집을 추천한 터라 궁금하기도 했는데 마침 시나공에도 ebook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바로 구입을 했습니다.
태블릿으로 보는 게 익숙하기도 하고, 카페나 도서관에서 공부할 때도 가볍게 들고 갈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문제집을 본격적으로 풀다 보니 가장 좋았던 점은 실제 시험 문제와 정말 유사하다는 점과 온라인 채점 시스템이었어요!
온라인 채점으로 어느 문제에서 어느 부분이 틀렸는지 해설도 주기 때문에 공부시간을 단축시키는데 정말 유용했습니다. 그리고 이 해설이 자세해서 제가 헷갈리지 않고 바로 다시 공부하면서 터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시험 문제 보는데 교재에서 봤던 동일한 문제나 유사한 문제들이 나왔을 때 속으로 너무 기뻤습니다ㅜㅜ
★ 위의 부분들이 시나공 책을 선택해서 가장 좋았던 점인 것 같아요 ★
저는 한두 번 시험을 봤을 때는 문제집을 이미 완독한 상태였는데요.
그래서 다른 문제집을 사야 하나 고민하다가 이미 교재가 실제 문제와 유사한 점이 많기 때문에 차라리 회독수를 늘리기로 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6-8번 정도 회독한 것 같네요!
틀렸던 문제를 또 틀리기도 하거나 무작정 암기하고 푼 문제들도 있었는데, 회독 과정에서 확실하게 공부하고 간 경험이 저에게는 합격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8번의 과정에서 많이 지치기도 하고 포기하고 싶었던 적도 많았는데, 그럴수록 신기하게 점수가 점점 올라가서 외면할 수가 없더라구요 ㅎㅎㅠㅠ.. 정말 웃기죠..?
결국에는 이 악물고 마지막이라는 마음으로 시험을 치렀고 합격까지 해냈습니다..
거의 노베이스 상태라고 봐도 될 만큼인 상황에서 시나공 문제집을 선택한 건 잘 한 선택이라고 느껴요.
다시 한번 강조하자면 자세하고 쉬운 해설과 온라인 채점 시스템, 문제의 유사성이 이 문제집의 장점이면서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작은 팁을 알려드리자면!
저는 시험이 망했다 싶으면 집 가는 정류장에서 잡을 수 있는 빠른 시험을 잡았는데요. 이게 시험의 긴장감을 계속 가져서 늘어지지도 않고, 환경에 빠르게 적응해서 실수하는 일이 없었습니다. 운이 좋을 때는 직전에 봤던 문제가 나오기도 했구요!!
아마 4일 후에 보는 게 빠른 시험일 거예요!
점수가 오르는 게 눈에 보여서 재미있기도 하고! 천천히 꾸준히 여러분의 페이스대로 하시면 분명 합격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의 합격을 바라면서 응원하겠습니다 ♥
정말 시나공 덕분입니다ㅜㅜ 감사합니다!!
-
시나공*리자2025-02-17 16:34:32N트가 중요한 게 아니라 진짜 해냈다는 게 중요한 것! 정말 멋집니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낸 강&진 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선물 보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