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본 게시글은 시나공 합격후기 이벤트 참여 명목으로 작성했습니다.
작년 하반기부터 컴활1급 필기시험 7번 봐서 모두 불합격했던 수험생입니다.
올해 다시 준비하고자 마음먹고 작년에 왜 떨어졌는지 고민해보았을 때 기본기가 부족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올해 다시 처음부터 공부하자는 마음이 드는 한편 이론만 공부하기에는 불안했어요.
이론, 기출문제가 하나로 구성된 ‘2026 시나공 컴활 1급 필기 총정리’ 문제집 덕분에, 단순 암기나 문제풀이만 치우치지 않고 개념 이해와 문제 적용을 균형 있게 할 수 있었어요. 이론과 실전을 동시에 작업해서 이해와 실전 감각을 함께 다졌습니다.
11월 11일부터 공부 시작하였고, 12월 3일에 시험 봐서 합격했습니다.
(3주가량 공부했습니다.)
하루 2~3시간씩, 주 5일 정도로 3주간 꾸준히 공부한 덕분에 시험 직전까지 무리 없이 학습량을 유지했어요. 이렇게 매일 조금씩 반복하니 문제에 익숙해지고, 시험 감각이 자연스럽게 생겼습니다.
틀리거나 헷갈리는 문제를 그냥 넘기지 않고, 핵심요약 파트(이론 파트)를 다시 읽고 이론 아래의 대표 기출을 풀고, 선지도 꼼꼼히 다시 살피는 과정을 거쳤어요. 이렇게 정리하니 이론과 문제를 단순 암기하기 보다는 이해하게 되었고, 유사 문제를 만났을 때도 푸는 게 가능했습니다.
‘총정리’ 문제집은 이론 공부와 기출문제 풀기의 장점을 뽑아낸 균형 잡힌 문제집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시나공 홈페이지에서 3~7년 전 기출문제 자료까지 프린트해서 풀었던 것이 큰 도움이 됐습니다. 문제은행식에서는 옛날 문제도 출제해서 출제 경향에 차이가 나는 것이 걱정됐는데 시험장에서 당황하지 않고 풀 수 있게 했습니다.
(무료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모든 과목에 집중할 수 없어서 3과목은 과락을 면할 정도로만 공부하였고 2과목은 이해, 1과목은 암기 위주로 공부하였습니다.
컴활1급 실기도 총정리 문제집으로 공부하려고 구매했어요!
모두들 합격하시길 바래요~!






-
시나공*리자2025-12-10 10:11:07고생 많으셨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내신 것이 정말 멋집니다. 시험이 어려워져서 기본기가 너무 중요해졌지요~ 필기에서 열공하셨던 마음 실기까지 이어가 빠르게 합격하길 바랍니다. 시나공이 응원할게요. 합격 축하드리며, 선물은 문자로 보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