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후기
[시나공 컴터뷰] #02. 컴활 1급 필기 합격 인터뷰
도서
2024 시나공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출문제집
조회수
239
시험 응시일
2024-08-01
작성자
시나공*리자
첨부파일

여러분, 컴활 1급 공부하면서 4일의 기적이라는 말들을 정말 많이 들어보셨죠?

실제로 공부하다 보면 ‘와~ 이걸 4일만에 합격했다고?’라는 생각이 들 때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벼락치기로 5일 만에 합격했다는 벼락치기 고수 민아님의 합격 후기를 들어 보려고 해요.

어떻게 하면 5일 만에 합격할 수 있었는지 민아님의 벼락치기 비법을 들어봅시다.




I Q1. 민아님, 자기 소개 부탁드릴게요.

ㄴ 안녕하세요. 두 번째 컴터뷰에 참여하게 된 대학생 박민아 입니다.저는 이번에 시나공 기출문제집을 통해 컴활 1급 필기를 합격했고 여러분에게 제 벼락치기 공부법이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인터뷰에 응하게 됐습니다. 이번 인터뷰를 통해서 1급 벼락치기도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드릴게요!



I Q2.컴활을 왜 준비했고 1급과 2급 중에 선택한 이유는?

ㄴ 입사를 위해 자격증이 필요하리라 생각되어, 제가 아무리 컴퓨터를 잘 활용할 수 있다고 해도 그게 객관적으로 증빙되려면 자격증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유효 기간이 없는 자격증이니 이왕이면 1급을 따고 싶어서 선택했습니다!

사실 1급이 더 멋지지 않아요? 1급이면 좀 있어 보일까 싶었어요.



I Q3.컴활 1급 필기를 합격하는데 며칠 동안 얼마나 공부했나요?

ㄴ 3일 만에 1급을 붙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약간의 오만한 생각을 가지고 공부를 시작했어요. 공부를 하면서 절대로 3일 만에 할 수 없겠다는 걸 깨닫고 한 번 떨어진 후 이틀 정도 더 공부해서 총 5일 만에 필기에 합격했어요.



I Q4.5일 만에 합격했는데 기본 베이스는 어느 정도 였나요?

ㄴ 본격적으로 시험을 준비하려고 책을 펼치니 이 시험이 윈도우 기반의 시험이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맥북을 사용한지 3년 정도 돼서 정말 멘붕이었죠. 단축키가 익숙치 않을 만큼 노베이스 상태였어요.



I Q5.컴활 공부를 준비하면서 공부 방법을 찾아봤을 텐데 어떻게 찾아봤나요?

ㄴ 벼락치기를 생각한 만큼, 공부 방법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정말 많은 합격 사례를 블로그 및 유튜브 검색을 통해 찾아봤어요. 특히 컴활 1급을 실기까지 단기에 합격한 블로그 글이 있었는데, 거기서 시나공 교재를 활용했더라고요. 시나공이 ‘시험에 나오는 것만 공부한다’라는 뜻이라고 하길래 의미도 마음에 들어서 고민 없이 교재를 구입했어요.



I Q6.<시나공 기본서>, <시나공 기출문제집>을 선택했는데 선택한 이유는?​

ㄴ 이미 온라인으로 많은 서칭을 했기에 합격생 분들의 공통적인 공부법이 시나공으로 공부한 거더라고요. 서점에 가기 전부터 시나공 교재를 구매해야겠다는 마음이 있었어요.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야겠다고 생각해서 기출문제집을 골랐고 기본 개념들을 알아야 할 거 같아서 기본서를 골랐어요. 서점에서 다른 책들도 보긴 했는데 시나공 디자인이 심플하고 깔끔해서 더 눈이 가더라고요. 책이 예쁘면 또 공부할 맛이 나지 않나요? 저만 그럴 수도..? (하하)



I Q7. 두 도서를 처음 목표하신 3일 만에 보기에는 많은 분량인데 두 도서를 어떻게 활용했나요?

ㄴ처음 기본서를 펼쳤을 때 분량이 많아서 3일 안에 합격을 어렵겠다 싶었어요.

그래서 기출문제집을 무작정 풀어보는 전략으로 바꿨어요.

기출문제집을 활용한 3단계 학습법을 알려드릴게요.



1️⃣첫째! 기출문제집으로 문제 익숙하게 하기

2️⃣둘째! 과목별로 요약본과 기출로 다지기

3️⃣셋째! 시나공 잘못된 문장 찾기로 마무리



1단계에서는 개념에 익숙해지기 위해 기출문제집을 1개년 정도 풀었어요. 시간이 많다면 개념서를 보면 좋겠지만 시간이 없다면 개념서는 발췌독만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2단계부터는 과목별로 공부했어요. 시나공 홈페이지에 올려져 있는 요약본을 본 후 기출문제집을 다음 1개년 정도 푸는 것을 과목마다 반복하는 방식이었어요. 요약본을 활용한 이유는 산발되어있는 개념이 요약본을 읽으면서 구조화가 됨을 느꼈고, 뿐만 아니라 기출에 여러 번 등장하지만 잘 몰랐던 개념에 대해 확실히 알 수 있었기 때문이에요.


3단계에서는 시나공 홈페이지에 있는 잘못된 문장 찾기 200제를 통해 공부했어요. 이 자료에선 정답 선지를 무조건 외우겠다라는 생각으로 공부했어요. 타 선지의 내용은 몰라도 정답 선지만 확실하게 알고 있으면 문제가 풀린다는걸 실제로 첫 번째 시험장에서 느끼기도 했고요.


그리고 나서 1단계와 2단계 때 풀었던 기출을 다시 풀었어요. 이 때는 실제 시험처럼 1과목부터 3과목까지 한 번에 풀고 틀린 것을 확인했어요.




I Q8. 그렇다면 총 몇 회분의 기출문제를 풀었나요?

기출문제집은 10회, 기본서 부록의 기출문제는 4회를 풀었어요. 잘못된 문장 찾기 200제도 1회독 했기에 결론적으로 최신 기출은 3회독을 했다고 봐도 될 것 같아요.


I Q9. 공부하면서 시나공 도서가 도움이 됐던 부분이 있었나요?

ㄴ 기출문제집이 큰 도움이 됐어요. 시나공 교재의 기출문제집은 문제 하단에 바로 해설이 간단 명료하게 나와있어서 답지를 찾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제 사례는 기출로 개념 공부를 하겠다고 접근한 경우인데, 시나공 교재는 모든 선지에 대한 해설이 적혀있어서 개념 공부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었어요. 여러분도 시험을 보신다면 시나공 문제들이 시험에 어떻게 출제 되는지 느끼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시나공 기출문제집이 최고입니다. 각 과목당 60점만 넘자는 목표로 시나공 기출문제집을 풀 줄만 알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에요!



I Q10. 시나공이 부록 맛집이잖아요. 유용했던 자료가 있었나요?

ㄴ 핵심요약집과 잘못된 문장 200제가 유명한데 두 자료가 도움이 많이 됐어요. 특히 잘못된 문장 200제와 시나공 기출문제집을 번갈아 가면서 풀어 보는 것을 추천해요. 자료과 기출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어 보니 문제와 선지에 대한 매칭이 더 잘 되었어요. 무료 자료 퀄리티가 대단한 걸 보고 시나공에서 수험생 합격에 진심임을 느꼈어요.


I Q11. 실제 시험을 봤을 때 그동안 공부했던 문제나 내가 공부한 게 이렇게 나오는 구나라는 느낌이 있었는지?

ㄴ 정답 선지만 확실히 알고 있으면 유리한 시험인 것 같아요. 실제 시험이 기출 문제와 완전 똑같이 나오지는 않아서 기출 문제의 정답을 확실히 알고, 왜 그게 정답인지까지 공부를 했다면 합격권으로 가기에는 무리가 없는 정도가 되는 것 같아요. 실제로 두 번째 시험 때는 풀면서 이번엔 합격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고요.



I Q12. 마지막으로 민아님처럼 컴활 1급 필기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응원에 한마디를 해주세요. ​

ㄴ 벼락치기로 합격할 수 있었던 비결은 시험에 대한 긴장감을 놓치지 않고 있었기 때문이에요. 제 벼락치기 비법이 정답은 아니지만 저처럼 불합격을 맞이하더라도 기죽지 말고 다음 시험을 바로 접수하시길 추천합니다. 시험에 대한 긴장감을 놓지 않아야 머릿속에 박혀둔 개념이 휘발되지 않을 수 있어요! 비슷한 유형과 선지가 많이 나오는 시나공 기출문제집만 믿고 여러분도 단기 합격 도전해 보세요! 저도 제 2 컴터뷰이로서 시나공과 함께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시나공 컴터뷰는 말이죠.

우리는 자격증 준비를 시작할 때 합격생들의 합격 후기를 염탐하곤 해요.

어떻게 하면 시간과 비용을 최소한으로 써서 합격할 수 있을까요?

시나공 컴터뷰는 여러분의 시간과 노력을 최소한으로 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많은 사람들의 합격 후기를 모으기로 했습니다.

교과서 위주로 공부했다는 공부의 정석부터 남들과 다른 길로 가는 신박한 방법까지!

생생한 합격 후기를 듣고 여러분에게 맞는 학습법을 찾을 때까지 컴터뷰는 계속됩니다.


혹시, 나만 알기 아쉬운 나만의 학습법이 있나요?

그렇다면 시나공 컴터뷰이를 신청해 보세요!

시나공 컴터뷰 신청하기

· 폭언, 욕설, 비방 등은 관리자에 의해 경고없이 삭제됩니다.